퀵메뉴열기
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찾아오시는길

현장체험학습

퀵메뉴타이틀
    제주에서 겪었던 이야기, 나만의 현장체험학습 등을 남겨 주세요. 우수작은 “감동문집”으로 발간됩니다.
 
작성일 : 23-10-04 21:56
목록 수정 삭제 글쓰기
살 빨리 빼고 싶다면? 하루 중 ‘이 때’ 운동하세요
 글쓴이 : 텀벙이
조회 : 538  
오전 7∼9시 운동 그룹, 허리둘레·BMI 지수 낮아

체중 관리를 위해 중·고강도 운동을 한다면 오전 7시에서 9시 사이에 하는 것이 효과가 가장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프랭클린 피어스 대학 퉁위 마 박사팀은 25일 미국 비만학회(TOS) 학술지 ‘비만’(Obesity)에서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2003~2004년 및 2005~2006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참가자 5285명의 데이터를 분석, 신체활동 시간대와 체중 관리 사이에서 이런 연관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체중 관리를 위한 최적의 신체 활동 시간에 대한 역학적 증거는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이번 연구 결과 오전 7~9시에 매일 중·고강도 운동(MVPA : Moderate to Vigorous Physical Activity)을 하는 것이 체중 관리에 가장 유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가속도계를 착용하고 신체활동 조사에 참여한 5285명을 중·고강도 신체 활동을 한 시간대에 따라 아침(07~09시)과 한낮(11~13시), 저녁(17~20시) 그룹으로 나누고 이런 신체 활동 패턴이 체중 관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했다.


후략

http://n.news.naver.com/mnews/article/022/0003858820?sid=103

저 시간은 출근시간대인데...

 
이전글  다음글 
목록 수정 삭제 글쓰기
 

copyright
개인정보처리방침
저작권 신고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216.73.216.187'

145 : Table './cbe/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bbs/board.php